본문 바로가기
일상

"핸드폰위약금지원" 의 실체!!! 이 글을 퍼뜨립시다.

by ninanio3 2011. 11. 3.

http://pann.nate.com/talk/312790103

별로 조회도 안하고 해서 좀더 이해가 쉽게 사진까지 첨부해서 다시 올려봄.

글재주가 워낙에 없지만, 난 그래도 제발 이 글이 톡되서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었음 좋겠음.

진짜 쓰잘데기없는거에 추천누르지말고.

뭐 물론 내 글도 쓰잘데없을지도 모르지만.

이런 사실을 알고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모르는사람도 많지않음??

제발 모든 사람들이 이 글을 보고 사기를 안당했으면 좋겠음.

내 오지랖일지도 모르지만, 정말 다른건 몰라도 내가 잘 아는분야인 이것만큼은 모르는 사람들이 좀 알아줬으면 좋겠음.

나 개진지함. 이 부분만 궁서체로 씀....

-------------------------------------------------------------------

안녕하세요 KT계열사에서 판매사로 일했던 스물하나 남자에요 ㅋㅋ

좀 길더라도 진짜 꼭 읽어두세요.

정말 살면서 도움 많이 됩니다!!

긴 글 읽기 싫으시면 가장 핵심인 파란색글씨로 된 부분만 읽으셔도 돼요.

그 부분이 가장 중요함. ㅇㅇ

그리고 스마트요금제에 대해 조금은 자세히 알고싶다 하시는분은 초록색 글씨도 읽으시구요.

정말 더 자세히 알고싶다 하시는분은 다 읽으시구요 ㅋㅋ

더더더 알고싶다 하시는분은 내가 싸이주소알려드릴려고 했는데,

그냥 홈피 연결하기로했음.

일촌걸든 안걸든 그냥 물어보세요. ㅋ

일단 편하게 음슴체 가겠습? ㅇㅇ

뭐 쉽게말해 난 폰팔이였음 ㅇㅇ

근데 내가 진짜 폰 팔아보면서 느끼는건데 사람들 몰라서 막 3년약정당해오는 사람도 있고,

우리한테 사면 할부 40만원 찍을걸 다른데가서 80만원 찍어오는사람도 있고..

진짜 내가 다 답답하더라구요.

일단 핸드폰은 현재 두가지로 나뉨.

피쳐폰(노스마트폰) 과 스마트폰임.

간혹 터치폰과 스마트폰의 차이를 모르는 분이 있는데,

일반 터치폰은 운영체제가 탑재되어있지 않고 스마트폰은 운영체제가 있습니다.

운영체제란 쉽게말해 사람의 뇌라고 생각하면 되구요.

운영체제가 탑재되지 않은 터치폰은 그냥 일반 피쳐폰에 속하겠죠??

1. 자 일단 피쳐폰을 보겠음.

폴더형식의 피쳐폰

터치형식의 피쳐폰

피쳐폰을 보자면 요즘 2년약정 꽁짜 많이있고, 1년약정꽁짜도 있습니다.

뭐 스마트폰 쓰기 불편하다 하신분들은 이런거 구매하셔도 되는데, 조심할것은!

"요금제를 어느정도 쓰시면 2년약정에 꽁짜가 가능합니다."

라는 말들을 많이 들어봤을거임.

일단 이해 안되더라도. 이 대사가 나오면 무조건 십중팔구 당신 명의로 할부 찍힌다고 생각하면 됨.

이게 뭐냐면.

무료통화가 먼저 지급되면서 이 요금제를 쓰면 단말기할부금을 2년간 매월 얼마씩 지원해주는 형식으로 해서 꽁짜가 되는건데.

대부분 할부 적어도 20~ 30만원 이상씩은 찍힌다고 생각하면됨.

그럼 예를 들어 요금제 써서 꽁짜라고 해서 샀는데 알고보니 할부가 30만원 찍혀있었음.

그리고 1년쓰다가 잃어버려서 해지하려는데, 남은 할부원금 절반만치인 15만원을 내가 물어야함.

이게 꽁짜임?? 말이 됨??ㅋㅋㅋ

정말 꽁짜는 세상에 절대 없구요.

그나마 꽁짜는.

정말 할부금 전혀없어 요금제 비싼거 쓸필요없이 그냥 약정만 하고 꽁짜로 가져가는게 그나마 꽁짜임.

대신에 첫달 한달만 지정요금제 쓰거나 부가서비스 들거나 이런건 있을수있는데, 이건 어쩔 수 없는거임.

그 통신사에서 단말기금액을 안받고 파는거기때문에 최대한 손해를 줄일려고 부가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하는거기때문에 이거가지고 예민하게 사기친다고 생각하면안됨.

일단 할부가 찍히는지 안찍히는지 아는법은 서식지를 쓸때 나옴. 계약서라고도 하죠.

이거 대리점 직원이 대신 써주는거 절대 하지마세요.

무조건 당신 손으로 직접 써야함!!!

그리고 내 손으로 쓰는데, 직원이 불러주는데로 무조건쓰지마시고 조금이라도 이해안되는거잇으면 무조건 물어보고 서식지에 나와있는거 일일히 다 읽어보세요.

바쁘다고 빨리 쓰라고 재촉해도 무조건 다읽어보세요.

정말 가장 중요한게 서식지임. 이 종이조가리때문에 사람들이 엄청 손해봄.

서식지쓰다가 막 할부개월수라든지 할부금액 이런거 쓰라고하면 무조건 할부찍히는거니까 조심하길바람.

2. 스마트폰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단 스마트폰은 어딜가나

"55요금제 쓰면 꽁짜. 35요금제쓰면 꽁짜."

이런말 많이 들어봤을거임.

하지만 절대 꽁짜가 꽁짜가 아님.

여러분은 매달 단말기할부금을 내고있는거임.

다른 통신사는 제대로 모르겠는데, 일단 KT나 SK나 LGT나 스마트요금제는 진짜 거의 비슷함.

그래서 55요금제써서 꽁짜로 샀따하면 당신들은 무조건 할부금 60만원은 찍힌거임.

예를 들어 1년쓰고 해지하면 할부금 30만원 그대로 청구됨.

일단 KT정책을 말씀드리겠음.

i-teen/i-slim 35,000원짜리 요금제임.

i-teen은 청소년요금제로 데이터제공량 전혀 없고 통화 29000알이었나, 여기에 문자 60000알임.

i-slim은 일반요금제로 무료통화 150분 무료문자 200건 데이터 100MB임.

이 두 요금제는 할부지원금이라고 2년간 총 지원되는 금액이 412,000원이었나, 거의 이정도함.

그러니까 35요금제 써서 꽁짜로 샀따하는건 할부 412,000원 찍혔다고 생각하면 되는거임.

그리고

i-Light/i-talk 45,000원짜리 요금제임.

i-Light는 무료통화 200분 무료문자 300건 데이터 500MB

i-talk는 무료통화 250분 무료문자 300건 데이터 100MB임.

이 두 요금제는 할부지원금이 2년간 총 550,000원이 지원됨. 이건 정확함 ㅋㅋ

그러니까 45요금제 써서 꽁자로 산거면 할부 550,000원 찍힌거임.

i-Value 55,000원짜리 요금제임.

이 요금제는 무료통화 300분 무료문자 300건 데이터 무제한임.

이 요금제 이상부터는 전부 데이터무제한임.

이 요금제는 할부지원금이 2년간 총 602,800원임.

즉, 역시나 55요금제 써서 꽁자로 산거면 할부 602,800원 찍힌거임.

그런데 어차피 할부지원금이 있으니까 사실 2년만 쓰면 꽁짜 아니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건 절대 아님.

통신사가 고객 봉임??

우리나라 통신사 절대 그렇게 순진하지 않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부지원금이 있는 대신!

스마트요금제는 일반요금제보다 비싸지않음??ㅋㅋ

일반요금제 기본요금 12,000원에 통화 초당 1.8원임.

문자는 통당 20원임.

i-Value요금제랑 비교해볼까?

일반요금제로 통화 300분 하면.

32,400원임.

문자 300건??

6,000원임.

기본요금12,000원 + 부가세10% 1,200원 + 통화32,400원 + 6,000원 = 51,600원임.

i-Value요금제는

기본요금 55,000원 + 부가세10% 5,500원 = 60,500원임.

거의 만원가량 차이남.

다행이도 이 요금제부터는 데이터무제한이라서 그나마 덜 손해보거나 이득보는거지.

이 아래 요금제쓰면 정말 손해임. ㅋㅋ

자 그리고 드디어 위약금지원의 실체를 말하겠음.

위약금지원해주는 곳은 대부분 3년약정으로 해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뭣도 모르는 사람들은 그냥 그대로 당하는거임.

3년 약정??

미친짓임 ㅋㅋㅋㅋ

당신 정말 노예되는거임 ㅋㅋㅋㅋㅋㅋ

사실 3년약정따위 없음.

그리고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원래 약정이 전혀없음.

다 그냥 2년 할부로 사는거임.

근데 할부원금을 배로 높여버려가지고는 3년할부를 해버리는거임.

일단 사진부터 보고...

자 이제 좀 이해가 쉽게...

보급형 스마트폰 있잔슴??

초기 보급형 모델

옵티머스 원

옵티머스 씨크

미라크

최신 보급형 모델

갤럭시 Gio

미라크 A

등등이 있음.

얘네들 어딜가나 비싸봐야 기본요금 35,000원써서 꽁짜나오는 애들임.

내가 근무했던 회사에서는 진짜 정책이 너무 좋아서

미라크A, 갤럭시Gio 출고된지 한달도 안됐는데!!!

할부금 전혀 없이!! 부가서비스도 전혀 없고, 가입비 면제였고!!

그냥 1년약정에 꽁짜였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대박정책이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사장님이 미쳤어요!! 할 수있는 그런 좋은 정책이었음.

핸드폰을 파는사람인 나도 미라크A 내 명의로 찍어버림 ㅋㅋㅋ

보통 2년약정하면 위약금이 14만원부터 시작함.

근데 1년약정하면 위약금이 5만원부터 시작함.

그냥 사고나서 바로 해지해도 위약금 고작 5만원밖에 안됨.

(참고로 구매 후 14일 이내에는 환불개념이 아니라 아예 청약취소 개념임. 위약금물필요도 없고 그냥 기계반납하면 그대로 개통취소됨.)

그래서 난 구매후.. 14일이 지나고 한달이 지나고나서 해지하고 위약금 4만얼마 물고 새기계 꽁으로 얻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꽁기계 여친한테 선물로 줬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헤어짐... ㅇㅇ 내가찼으니까 아깝진 않음 ㅋㅋㅋ

근데 정말 우리 회사처럼 이렇게 완전 거져주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이게 정말 싼건지도모르고 잘 안사감 ㅡㅡ.

내가 장사하면서 정말 짜증나는게

고객들 오자마자 하는소리가

"위약금 지원안해줘요??"

이소리함.

진짜 개소리임.

그래서 난 이럴때마다 항상 아웃사이더보다 빠른 속사포로 정말 열심히 설명해줌.

"위약금을 지원해준다고 간판을 걸어놓은 대리점이나 판매점이 많이있는데, 한번 가보면.

예를들어 내가 위약금이 10만원이 있는데, 이걸 대리점에서 정말 내 통장으로 10만원을 입금시켜줍니다!

진짜 돈이 들어와요! 근데!! 여기서 혹 하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할부 50만원만 찍혀도 될것을 위약금 10만원 물어준것때문에 70만원에 찍어버리는 겁니다. 오히려 위약금 내가 직접 무는것보다 훨씬더 손해보는겁니다! 그래놓고 또 할부는 24개월이 아닌 36개월로 합니다. 아무래도 24개월 할부보다는 36개월 할부가 매월 부담금액은 적지않습니까?? 이런 눈속임으로 다른데보다 가격도 싸보이게 하는겁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정말 된통 당하는거죠. 세상에 누가 손해보는 장사하겠습니까?! 세상에 꽁짜 없습니다!"

정말 이렇게 혼신을 다해서 설명을 해주면 대부분 수긍을 하지만, 그래도 정말 멍청하게 이해못하고 위약금 지원해준다는데로 가는 바보들이 있었음.

정말 너무 안타깝지만 나도 사람인지라 짜증나서 그런사람들은 그냥 말아버림 ㅇㅇ.

실제로 어떤 사람은

갤럭시Gio를.

우리회사에서는 약정1년이면 꽁짜였던 그 보급형을.

할부 70만원에 36개월 할부로 찍혀온 사람도 있었음...

진짜 대~박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예를 들자면

내가 갤럭시S를 사는데

600,000원을 24개월 할부로 찍으면

매월 청구되는 할부금액이 25,000원이 됨.

뒤에서 말 하겠지만, 55요금제를 쓰게되면 단말기지원금액이라고 한달에 25,000원정도 할인이 됨.

그래서 600,000원을 24개월할부로 찍으면

55요금제 써서 꽁짜라고 형식적으로 말하는거임.

그런데,

만약 내가 위약금 10만원이 있었는데 그걸 대리점에서 물어줬다고 해보겠음.

그럼 내 입장에선 대박 좋지않음?? 10만원을 번거임!!!

하지만...

다른데 어느 매장을 가도 할부원금이 600,000원인데도 불구하고!!

이 대리점에서는 나한테는 할부원금 900,000원을 찍어버리는거임!!!

그럼 이 900,000원을 24개월로 나누면??

매월 청구되는 할부금액이 37,500원이 됨.

그럼 여기서 55요금제를 쓰면 37,500원 - 25,000원 이 되니까 12,500원을 더 내야함.

이렇게만 하면 당연히 안당하죠 ㅋㅋㅋㅋㅋ

그런데 그놈들은 이 900,000원을 36개월 할부로 찍어버리는 거임 ㅡㅡ.

900,000원을 36개월로 나누면

매월 청구되는 할부금액이 25,000원이 됨!

그럼 여기서 55요금제 쓰면 25,000원 할인 되니까

55써서 꽁짜나온다고 말할 수 있음!

그래서 난 위약금 10만원을 물어주는 대신 남들보다 30만원을 비싸게 사는거임.

오히려 20만원 손해본거임.

거기다 36개월 할부라는 짐을 지게 됨.

여기서.

어차피 핸드폰 오래쓸건데 3년이상 써버리면되는거 아닌가?!

하시는분들이 계실건데...

제발... 그런 어리석은 생각은 말아줬음 좋겠음...

일단 스마트폰은 일반 피쳐폰보다 정교한 기계다보니까 잔고장이 훨씬 더 잦을수밖에없고,

수명도 2년 채 쓰기도 어려운 경우가 많음.

우리 인간 신체의 정교함을 보자면, 세상 그 어떤 기계와도 비교할 수없을만큼 정교하다고 했음.

즉, 우리 몸은 어떰?? 생활 좀만 틀어져도 몸살나고, 조금만 무리해도 근육에 통증오고.

스마트폰도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됨. 현재 우리 인간의 기술로는 스마트폰의 잔고장이 더 없게 만들 수는 없는거임.

그러니까 2년이 한계라고 할수있고.

이런걸 떠나서!!!!!!

애초에

3년노예계약하고싶음??

나같으면 절대 안하겠음....

그래도 하고싶다면 더 이상 말리지는 않겠음...

나중에 땅을 치고 후회하겠지뭐...

아, 근데 위약금이 1~2만원이라든지 금액이 별로 크지 않으면 대리점에서 손해보면서 진짜 정직하게 그 위약금 물어주는데도 있긴 있음.

하지만 금액이 커져버리면 그건 절대 불가능!

위약금이 10만원이라는데, 아무리 폰장사가 남는장사라고 하지만 10만원까지 손해보겠음??

절대 안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발!! 여러분!! 당하지마세요 ㅠㅠ

난 이미 그만뒀지만 정말 안타까워서 그럽니다 ㅠㅠ

핸드폰살때는 무조건 본사직영점가서 사는게 나아요.

그것도 무턱대고 들어가서는

"여기 본사직영매장이에요??"

라고 물어보면 사기꾼들은 본사직영매장 맞다고 구라침 ㅇㅇ

그러니까 애초에 당신이 가고싶은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그 통신사의 직영매장이나 계열사에서 하는 매장이 어딨냐고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공식대리점"

이 아니라

"본사직영점" 입니다.

공식대리점이라고 뭐 다른거 없습니다.

어느 대리점이든 무조건 다 공식대리점입니다.

뭐 다른데는 무슨 비공식대리점이겠음??

그냥 거창해보일려고 붙여논거임 ㅇㅇ

참고로 홈플러스나 E마트는 아니지만

롯데마트에 들어서 있는 통신매장은 전부 본사직영매장임.

SK랑 KT랑 LGT랑 같이 따닥따닥 붙어있는데, 절대 셋 다 같은 회사가 아닌 각각 본사직영매장임 ㅇㅇ

롯데마트에 협력업체로 들어서있는거임 ㅇㅇ.

웬만하면 다른 대리점이나 판매점보다 마트에 들어서있는 매장이 더 쌉니다.

뭐 본사직영매장보다 더 싼곳도 있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정말 당하지 않으시려면 웬만하면 본사직영으로 가세요.

기름 넣을때도 본사직영주유소로 가라는 말이 있듯이

핸드폰 또한 매한가지입니다.

꼭 굳이 본사직영으로 안가더라도 이곳저곳 가격비교해보면서 사는게 제일 좋겠죠??

일단 동네슈퍼보다 많은게 핸드폰매장이고,

그 핸드폰매장 열에 여서일곱은 위약금지원해준다고 간판 쳐걸고있음.

그딴데 가지말길 바람.

제발 당하지말길 바람..ㅠㅠ

그럼 이만 마치겠음..ㅎㅎ

사기당하는사람들이 너무 안타깝고 답답해서 연설한번 해봤음 ㅠ

도움되길 바람.

보셨던 분 또 보실 수도있겠지만 그래도 추천부탁드려요.

정말 네이트사용자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퍼뜨립시다.